통합 검색

통합 검색

제27회 부산독립영화제 ‘메이드 인 부산’ 경쟁 부문 출품공모 시작!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350
2025-08-13 07:27:32

제27회 부산독립영화제 ‘메이드 인 부산’ 경쟁 부문 출품공모 시작!
가능성의 또 다른 이름, 부산독립영화
2025.8.13.

 

(사)부산독립영화협회는 올해도 부산지역 창작자들에게 부산독립영화의 성과와 의미를 돌아보는 구심점이자, 독립영화와 시민이 만나는 소중한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제27회 부산독립영화제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영화의전당과 북구 무사이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부산독립영화제의 ‘메이드 인 부산’ 경쟁 부문은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독립영화인들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이는 한국 독립영화의 지형에서도 드물게 지역 독립영화 생태계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귀한 사례다. 부산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의욕을 북돋우고 지역 독립영화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메이드 인 부산 출품공모는 8월 15일부터 9월 26일 23시까지 진행되고, 부산독립영화협회 홈페이지www.indiebusan.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메이드 인 부산 경쟁부문의 출품 대상은 2024년 1월 이후 제작된 장르·형식 제한 없는 완성 장편 및 단편영화로, 이전 부산독립영화제에 출품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출품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부산에 거주하며 활동 중인 연출자 또는 부산에 사업자등록증을 둔 제작사에 한정된다.
엄정한 예심을 거쳐 선정된 작품은 대상, 심사위원특별상, 최우수연기상, 기술창의상, 관객심사단상, 특별상(가칭), 총 6개 부문에서 경합하게 된다. 예심의 심사 결과는 10월 15일 부산독립영화협회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부산독립영화협회는 올해 ‘메이드 인 부산’ 경쟁 부문과 ‘스펙트럼 부산–나우’ 섹션 상영작을 대상으로 한 특별상을 신설해 시상 부문을 확대함으로써 창작자들에게 보다 큰 응원과 격려가 되고 싶다며, “올해도 부산독립영화의 도전과 가능성, 그리고 다양한 개성을 증명할 작품들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